컨텐츠상세보기

물로만 머리 감기, 놀라운 기적 - 병든 두피와 모발이 되살아난다! (커버이미지)
물로만 머리 감기, 놀라운 기적 - 병든 두피와 모발이 되살아난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우츠기 류이치 지음, 홍주영 옮김 
  • 출판사끌레마 
  • 출판일2014-12-17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할리우드 스타들의 화제의 두피 건강법

물로만 머리 감기, ‘노푸(NO POO)’ 소개서 최초 출간!

― 샴푸만 끊어도 탈모, 염증, 비듬, 두피 트러블이 사라진다!

― JTBC <에브리바디> 방송 (2014년 12월 11일)




기네스 펠트로, 제시카 심슨, 아델, 조니뎁 등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의 화제의 헤어 관리법인 노푸(NO POO)가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노푸란 NO와 샴푸의 POO를 합친 신조어로, 샴푸 없이 물로만 머리를 감는다는 뜻이다. 최상의 아름다움을 유지해야 하는 스타들은 물론이고,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샴푸 없이 물로만 머리 감기를 실천하고 있다.

노푸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 일본 최고의 안티에이징 전문 의사가 쓴 책 《물로만 머리 감기, 놀라운 기적》이 출간되었다. 저자는 샴푸의 유해성을 폭로하며 일본에서 물로만 머리 감기 열풍을 일으킨 인물이다. 그는 반복되는 두피의 붉은 발진으로 고통받다가 샴푸의 유해성분과 부작용에 대해 연구한 뒤 7여 년간 샴푸와 비누를 전부 끊고 물로만 머리 감기를 실천했다.

그 결과 3주째부터 병들었던 두피와 모발의 재생력이 회복되기 시작해 3개월째부터 푸슬푸슬 내려오던 머리카락에 힘이 생겼고, 반년이 지나자 모발의 끈적임과 불쾌한 냄새가 사라졌으며, 3년째부터는 모발이 굵어지고 머리숱이 늘어나는 놀라운 경험을 했다.

이 책에는 의사인 저자가 의학적으로 밝혀낸 샴푸의 부작용과 물로만 머리 감기의 효과 및 원리, 7여 년간 직접 실천하고 검증한 성공 노하우가 소개되어 있다.





최고의 안티에이징 전문 의사가 밝혀낸 모발 건강의 모든 것,

7년간 직접 실천하고 검증한 물로만 머리 감기 노하우 대공개!




노푸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인 것은 샴푸에 들어 있는 화학물질의 유해성과 부작용 때문이다. 샴푸에는 계면활성제를 비롯해 40여 종의 화학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것이 탈모, 염증, 비듬, 두피 트러블의 주요인으로 작용한다.

샴푸는 모발과 두피에 있는 피지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때 두피에 필요한 피지마저 송두리째 없애기 때문에 오히려 피지샘이 지나치게 발달하는 역효과가 나타난다. 그 결과 머리카락으로 공급되어야 할 영양분이 피지샘으로 흡수되어버려 머리카락이 영양부족 상태에 빠지고 굵은 머리카락이 가늘고 짧은 솜털 머리카락으로 변하게 된다. 또한 샴푸의 계면활성제에는 세포에 손상을 입히는 ‘세포독성’이 있으며, 피부의 방어막을 뚫고 들어가 두피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악영향을 준다. 샴푸를 끊고 물로만 머리 감기를 실천하기만 해도 대부분 이러한 부작용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샴푸의 부작용에 대해 알면서도 물로만 머리 감기를 시도하지 못하거나 중도에 포기하곤 한다. 처음 샴푸를 끊었을 때 나타나는 변화들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노하우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물로만 머리 감기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 기본 수칙(타이밍, 빈도, 물의 온도, 손가락 사용법, 젖은 머리 말리는 법)과 문제 해결방법(끈적임, 냄새, 비듬 해결법, 샴푸 대체제 사용법, 빗질 활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또한 수년간 물로만 머리 감기를 실천하고 있는 체험자들의 생생한 사례와 노하우도 담겨 있다. 왜 샴푸를 끊고 물로만 머리를 감으면 두피와 모발이 되살아나고 머리숱이 늘어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도중에 포기하지 않고 샴푸 끊기에 성공할 수 있는지를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있다.

저자는 여기서 더 나아가 몸과 얼굴을 씻을 때도 바디클렌저나 비누, 세안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씻을 것을 권한다. 이에 대한 근거로 저자가 대학병원 의사로 일할 때 화상 환자들을 치료한 경험, 건피증과 액취증 등 수많은 피부질환 및 두피질환 환자들을 치료하며 터득한 원리와 노하우를 제시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 전반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실제로 물로만 머리 감기를 꾸준히 실천하는 사람들의 상당수가 몸과 얼굴을 씻을 때도 물로만 씻는 것을 실천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을 미리 읽은 일본 독자들의 서평!

★ 충격적인 이야기지만 설득력이 있다! _하츠에 쿠도 ★ 샴푸가 이렇게 무서운 거였어? _시부 ★ 샴푸는 정말 필요 없었다! _산지 ★ 피부에도, 환경에도, 지갑에도, 아주 착하다! _자스민 ★ 10년 전보다 머리숱이 늘어났다! _다마코 다마 ★ 2개월 만에 확실한 효과를 실감! ★ 모발과 얼굴이 가벼워졌다! _요시모토 ★ 왜 더 빨리 시작하지 않았을까? _요요 ★ 긴 머리도 요령을 터득하면 아무 문제없다! _메구라 ★ 계면활성제의 악영향을 알게 되다! _쿠마에 ★ 단순히 머리카락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_도모스케 ★ 탈모 고민이 사라졌다! _가메노구치

저자소개

일본 최고의 안티에이징 전문 의사. 샴푸의 유해성을 폭로하며 일본에서 ‘물로만 머리 감기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 기타사토대학 의학부를 졸업했다. 일본 최초로 안티에이징 전문 시설인 기타사토연구소병원 미용의학센터를 설립하고 센터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미용 및 노화 예방 전문 치료병원인 ‘클리닉 우츠기류’의 원장이다. 저서로 『화장품이 피부를 망친다』가 있다.
저자는 반복되는 두피의 붉은 발진으로 고통받다 샴푸의 성분에 관심을 갖고 조사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샴푸에는 계면활성제를 비롯해 40여 가지의 유해성분이 함유되어 있음을 알았고, 이후 7여 년간 샴푸와 비누를 전부 끊고 물로만 머리 감기를 실천해왔다. 물로만 머리 감기를 시작한 지 3주째부터 병들었던 두피와 모발이 회복되기 시작해 3개월째부터 푸슬푸슬 내려오던 머리카락에 힘이 생겼고, 반년이 지나자 모발의 끈적임과 불쾌한 냄새가 사라졌으며, 3년째부터는 모발이 굵어지고 머리숱이 늘어나는 경험을 했다.
이 책에는 ‘물로만 머리 감기 열풍’을 일으킨 저자의 의학적 지식과 실제 경험담, 수많은 피부질환 및 두피질환 환자들을 치료하며 터득한 두피와 모발에 관한 모두 노하우가 담겨 있다.

목차

1장 샴푸를 끊자 머리숱이 늘었다

붉은 발진에서 시작되다

샴푸를 끊은 지 어느덧 7년

모발이 굵어졌다!

‘대머리 명단’에서 제외되다!

베개에서 냄새가 사라지다



2장 샴푸를 쓰면 머리가 벗어지는 이유

샴푸를 쓸수록 피지 양이 증가한다

신진대사가 쇠퇴하면 피부가 얇아진다

두피가 얇으면 ‘뿌리’를 뻗을 수 없다

모근간세포를 손상시키는 ‘세포독성’

지정 성분이란 유해 지정 성분이다!

샴푸의 방부제가 상재균을 죽인다

샴푸는 모발에도 악영향을 준다

10만 개의 모공으로 화학물질이 스며든다!

피부는 배설기관

‘무실리콘’에 속지 마라

‘유아용’에 속지 마라

모발이 살랑살랑 나부끼는 것은 바싹 말라 있기 때문

사람의 몸은 기적의 집합체



3장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발로 되돌리는 물로만 머리 감기

물로만 머리 감기가 모발에 좋은 점 여섯 가지

모발 이외에도 좋은 점 두 가지

더러움, 냄새, 끈적임, 가려움, 비듬이 해결된다

물로만 머리 감기의 기본 수칙

고민에 대한 대처방법

두피와 모발 건강을 위해 지켜야 할 사항

놀라운 기적, 샴푸 탈출 체험기



4장 몸이야말로 기본은 ‘물로 씻기’

비누를 끊으면 피부가 매끈해진다

노인성 건피증은 비누를 끊으면 낫는다

피지는 아름다운 피부의 커다란 적

외과의사의 손은 불결하다?

어느 정도 불결한 환경이 건강을 지켜준다

물은 위대하다

용변을 본 뒤에도 손은 물로만 씻기

소독액이 감염을 부른다

겨드랑이 냄새에는 명반이 효과적이다

대소변도 물로 깨끗이 씻긴다

발에서도 상재균이 활약하게 하자

발뒤꿈치 손질법

소금은 최고의 입욕제

얼굴도 물로 부드럽게 씻자

파운데이션은 순비누로 씻어낸다

남자야말로 절대로 화장품을 바르지 마라!

한줄 서평